메인화면으로
국내 IHG 계열 8개 호텔,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동참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국내 IHG 계열 8개 호텔,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동참

오는 30일 1시간 동안 전등 끄기 참여…탄소감축 의무화 통해 환경보호 실천 강화

국내 운영중인 IHG(InterContinental Hotels Group) 계열 호텔 8곳이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2019 (Earth Hour 2019, 이하 어스아워)에 참여한다.

올해 어스아워는 30일 오후 8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1시간동안 진행된다.

어스아워 캠페인은 세계자연기금(WWF) 주최로 2007년부터 시작된 전 세계적인 행사이다.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 ▲국내 운영중인 IHG 계열 호텔 8곳이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에 참여한다. ⓒ프레시안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 촉구 및 에너지 절감에 참여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 일년에 한 시간 동안 주요 건물들이 소등과 절전에 참여한다.

특히 최근 미세먼지의 심각한 상황을 체감하면서 국내에서도 그 어느 때보다 탄소저감과 에너지 절약을 위한 이번 캠페인 참여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어스아워 캠페인에 참여하는 국내 IHG 호텔로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 리조트, 홀리데이인 리조트 알펜시아 평창, 홀리데이인&스위트 알펜시아 평창, 홀리데이인 인천 송도,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수원, 홀리데이인 광주 등 8곳이다.

각 호텔에서는 전등 끄기 외에도 다양한 환경 보호 실천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는 30일 오후 8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공공장소의 전등을 소등한다.

외부 간판 및 외벽 조명은 소등하고 고객이 이용하는 장소의 전등 밝기는 최소화한다. 현재 양 호텔은 세계적 환경 인증 프로그램인 '얼스 체크(Earth Check)'에서 국내 최초로 5년 연속 골드 레벨을 획득할 만큼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리조트 내 인터컨티넨탈 알펜시아 평창리조트, 홀리데이인 리조트 알펜시아평창, 홀리데이인&스위트 알펜시아 평창 3개 호텔에서는 30일 전등 끄기 캠페인에 참여하고 해당 순간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고객들에게도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또 직원들에게는 탄소 배출을 줄이는 메뉴와 식사 실천을 공유해 음식섭취를 통한 지구 보호 활동의 중요성도 전파할 계획이다.

홀리데이 인 광주는 30일 하루 동안 외부 조명을 소등하며 Earth Hour 캠페인에 참여한다.

또한 식음 업장인 라 플레이스 그릴&바와 디오니소스 카페&바는 60분간 소등하고 촛불을 사용하여 총 24Kwh를 절감한다.

호텔 임직원들은 캠페인 확산과 환경보호 독려를 위해 '그린' 음료 메뉴 판매 수익금과 임직원들의 헌 책 판매 수익금으로 나무 심기 등 환경보호 프로그램을 적극 전개할 예정이다.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수원에서는 30일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복도 불을 소등하고 외부 간판의 센서 부착을 통해 Earth Hour 캠페인에 참여한다.

홀리데이인 인천 송도에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간 12시간 동안 호텔 프론트 데스크의 조명을 소등하고 호텔 내 계단 전등을 센서등으로 설치해 이용 시에만 점등되도록 하는 등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IHG 호텔들은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 사진을 #IHGEarthHour 해시태그와 함께 각 호텔의 소셜미디어 계정에 포스팅하여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과 참여를 촉구할 예정이다.

한편, IHG(InterContinental Hotels Group)에서는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전세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모든 호텔에 자체적인 그린 인게이지(Green Engage) 프로그램을 이용해 탄소감축(Carbon reduction) 실천을 의무화하고 있다.

매월 호텔에서 사용하는 에너지와 물 소비, 폐기물 배출로 발생하는 탄소 배출의 감소 및 감시를 관리할 수 있도록 고안된 혁신적인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지속적으로 환경에 대한 경각심과 책임감을 일깨울 뿐 아니라, 200개 이상의 탄소 감축을 위한 그린 솔루션도 제안하고 있다.

이번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 이후에도 IHG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전세계적으로 IHG Earth Week를 4월 21~28일까지 진행, 지속 가능한 환경보호 활동과 실천 가능 요소들을 다양하게 교육하고 공유할 계획이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