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군수 최승준)은 ‘2025년 정선군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마을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 가능한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접수 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사업은 3월부터 11월까지 추진된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총 3곳을 선정하고 선정된 단체에는 최대 500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단, 지원금의 10% 이상은 자부담해야 한다.
지원 대상은 주민 10인 이상의 모임이나 단체로 공동체 구성원 중 가족 구성원이 포함될 경우 세대당 2인까지 인정되며 공동체 구성원의 60% 이상은 동일 마을 거주자로 구성할 것을 권장한다.
지원 내용은 마을공동체를 위한 활동 및 프로그램 운영비로 마을 환경 개선, 주민 교류 활성화, 문화·복지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공동체 활동이 포함된다.
군은 이번 사업을 통해 주민 주도의 공동체 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역사회 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 모임이나 단체는 오는 28일까지 신청서를 정선군청 경제과 사회적경제팀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청 홈페이지 또는 해당 부서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미영 경제과장은 “이번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협력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고 지속 가능한 공동체를 조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