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24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인천 9경(부제: 인천에서 꼭 해야 할 9가지 경험)' 선정을 위한 대국민 온라인 투표 이벤트를 개최한다.
후보지들은 지난 4월 각 군·구에서 추천한 대표 관광 경험을 기반으로 한국관광 빅데이터, 여행 트렌드 등을 반영하고, 연구원, 교수, 여행작가 등 외부 관광전문가들의 심사로 선정된 18곳이다.
누구나 1회씩 참여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3개까지 투표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음료 기프티콘도 제공한다.
그 외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와 인천관광공사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천시, 금융취약계층 소상공인 최대 2천만원 특례보증
인천광역시는 금융취약계층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자립과 서민금융복지 실현을 위해 '2024년 인천광역시 취약계층 희망드림 특례보증' 지원정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금융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소상공인들을 불법사금융 이용위험으로부터 보호하고, 안정적인 자금공급을 통한 사업지원을 목표로 총 100억원 규모의 특례보증을 시행한다.
이번 지원사업을 위해 시는 10억원을 출연했으며 인천신용보증재단, 신한은행, 농협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카카오뱅크를 수행기관으로 선정했다.
'취약계층 희망드림 특례보증'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 또는 간이과세자를 포함한 금융소외자,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등 사회적 약자 소상공인이 대상이다.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1년 거치 4년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조건이다.
고금리로 인한 초기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고자 기존 3년간 1.5%의 이차보전 혜택을 올해부터는 1년차 2.0%, 2~3년차 1.5%로 변경해 지원하며, 보증수수료는 연 0.5%로 최저보증료율을 적용한다.
상담 및 접수기간은 7월 8일부터 한도 소진 시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소공인은 어플 '보증드림' 또는 사업장이 소재한 인천신용보증재단 지점에 문의해 접수할 수 있다.
□뿌리기업 채용박람회 28일 제물포스마트타운서 개최
인천광역시는 오는 28일 인천테크노파크,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 뿌리기업 채용박람회를 제물포스마트타운(JST) 2층에서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이 되는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1:1 현장면접, 취업특강 등의 취업프로그램과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를 제공한다.
이날 오후 1시 JST 1층 신중년 아지트에서는 '구직사이트를 활용한 직업정보 탐색 및 활용, 이력서 작성법'을 주제로 한 취업특강이 열릴 예정이며, △이력서 사진 촬영 △캐리커쳐 △취업 심리상담 △산재 및 노무상담 △스트레스 상담 등도 진행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