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김포시는 오는 5일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시 캐릭터인 포수·포미를 이모티콘으로 제작한 '김포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
31일 시에 따르면 지난 2월 897명이 참여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관련 설문조사에서 '포수·포미를 활용한 이모티콘이 배포된다면 사용할 의향이 있다'는 응답이 97%를 차지했다. 이모티콘을 통한 홍보 마케팅에 대해서도 98%가 긍정적으로 답변했다.
이번에 배포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16개의 감정표현과 김포 명소인 라베니체, 애기봉도 자연스럽게 소개한다.
이모티콘을 받는 방법은 5일 오후 2시에 카카오톡 상단에 '김포시'를 입력하고 채널을 추가하면 자동으로 지급된다. 이모티콘은 채널 신규 추가자 2만5000명에게 선착순 지급되며, 다운로드 후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친구는 구독 해제 후 배포 시간에 다시 친구 추가하면 받을 수 있다. 채널 친구는 무료 이모티콘 외에도 김포시 주요 소식과 생활정보 등의 유용한 소식들을 받아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모티콘의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시 홍보적 요소와 트렌디한 요소의 균형을 고려해 제작했다"며 “이번 이벤트가 포수·포미의 매력을 널리 알리며, 카카오톡 채널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