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시장 김홍규)는 시립미술관이 전문적인 미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미술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2024년 미술 아카데미는 '1일 1미술 1교양'의 저자 서정욱 대표가 진행한다.
서정욱 대표는 서정욱갤러리를 운영 중이며, 팟캐스트 ‘서정욱의 미술토크’를 통해 쉽고 재미있는 미술 이야기로 대중들과 소통해 왔다.
19세기 이후 서양미술사의 주요 사조를 주제로 1회차(4월 25일)는 인상주의, 2회차(5월 30일) 입체주의, 3회차(6월 27일) 초현실주의, 4회차(7월 25일) 추상표현주의로 이어진다.
4월부터 7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총 4회에 걸쳐 무료로 운영하며, 평일 낮 미술관 방문이 어려운 분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저녁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교육 참여는 강릉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회차별로 사전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1회차 신청 접수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립미술관 홈페이지,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릉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서정욱 대표는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미술 강연으로 호평받는 전문 강연자”라며 “미술 아카데미를 통해 시민분들이 친근하게 미술사를 접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