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새로운 변화! 함께 지켜봐주세요' 영상 소개
한국마사회가 다음달 8일까지 공식 유튜브 채널 '마사회TV'에서 새해맞이 온라인 이벤트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2024년 갑진년을 맞아 마사회TV에 공개된 '2024년 한국마사회의 새로운 변화! 함께 지켜봐주세요' 영상에서는 △야간경마 연 2회 시행 △온라인 마권발매 △e오늘의 경주 등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사업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다.
국민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기 위해 '한국마사회에 바라는 국민 의견'을 수렴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네이버페이 상품권이 제공된다.
참여 방법은 마사회TV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후 설문폼에 구독 인증사진 업로드 및 한국마사회에 바라는 점을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달 8일까지며, 당첨자 발표는 같은달 14일이다.
마사회 관계자는 “새해를 맞이해 구독자들과 소통하기 위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많은 국민들이 마사회TV를 통해 한국마사회의 다양하고 재밌는 콘텐츠도 감상하고, 이벤트에 참여하며 자유롭게 소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사회, '기술능력 인증제' 실기 응시가이드 '호스피아' 게시
한국마사회가 '기승능력 인증제' 실기 응시 가이드 동영상을 제작해 말산업 정보 포털인 '호스피아' 누리집에 게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마사회는 단계별 표준 교육 가이드를 제시해 승마장별 교육 프로그램의 편차를 줄이고, 승마 이용자의 수준별 맞춤교육으로 안전한 승마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취지로 이번 동영상을 제작했다.
기승능력인증제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말산업 육성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말산업 표준화를 위해 마사회가 주관해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태권도 단증처럼 승마 이용자의 기승능력을 등급화시켜 객관적으로 심사하고 인증하는 제도라 할 수 있다.
인증제는 입문자를 위한 포니등급 3단계와 초급자부터 지도자까지 참여할 수 있는 일반등급 7단계로 구성돼 있다.
기승능력인증제를 통해 승마 이용자에게는 단계별 목표를 제시해 성취감을 높이고 지속적인 동기부여를 줄 수 있다. 승마시설 입장에서는 이용자에게 체계적인 승마 강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기승자 수준에 적합한 말을 배정하여 안전사고를 줄이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사회는 올해 약 100회 내외의 기승능력인증 시험을 시행할 예정이다. 기승능력인증 시행을 희망하는 승마시설은 모집절차에 따라 신청을 받아 적합성을 평가해 선정할 계획이다. 시행시설과 일정은 오는 3월께 호스피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