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학교 HRD(인적자원개발)학과가 ‘4회 HRD-DAY’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오후 12시~2시까지 담헌실학관 로비에서는 패스트캠퍼스, 유비온, 시앤피컨설팅,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 7개 우수 HRD 기관이 한기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장기현장실습(IPP)·취업박람회를 열었다.
이후에는 담헌홀에서 ‘돌아온 한기인! 한기대와 HRD이야기’를 주제로 한기대 출신 교수와 기술연구원이 학생들과 대화시간을 가지고 학업, 자기계발, 진로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어 ‘JOB TALK’ 행사에서는 고용노동부 유관기관인 한국산업인력공단,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안전공단 등 8개 공공 HR기관 인사담당자들이 기관 채용설명회를 열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박지원 학과장은 “HRD 수업을 통해 한기대 학생들은 전공에서 배우는 지식과 기술을 새롭게 접목해보는 시도를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 문제해결 역량을 키울 수 있으며, 이러한 역량은 미래 인재들에게 요구되는 핵심 역량이다”고 말했다.
유길상 총장은 “재학생들이 한기대만의 특성화 교육과정인 HRD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여러 기관을 초청해 HRD 관련 진로와 직업을 탐색할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의미 깊은 행사”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