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가 세계적인 예약 플랫폼 '부킹닷컴'이 선정한 2023년도에 다시 방문해도 좋은 '톱 웰커밍 도시' 5곳 중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일 여수시 관계자에 따르면, 부킹닷컴은 '2023년 트래블러 리뷰 어워즈(Traveller Review Awards)'를 통해 여수를 비롯한 서귀포, 속초, 광주, 부산 등 5곳을 숙소 파트너 점유율이 높은 곳으로 선정했다.
부킹닷컴은 여수에 대해 여유와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로 고소동 천사벽화마을, 여수해상케이블카, 오동도 등 유명 관광지를 보유한 힐링 여행지라고 소개했다.
특히 고소동 천사벽화마을은 여수 출신 만화가 허영만 선생의 작품부터 어린 왕자 그림 등 골목 골목 아기자기한 벽화를 만날 수 있다며 여수 앞바다 언덕에 자리한 1004m의 골목이 소소한 재미를 느끼기에 좋고, 또 사진 찍기에 좋은 장소라고 추천했다.
또한 국내 최초의 해상케이블카는 낮에는 넘실대는 푸른 바다와 장엄한 일출을 감상할 수 있고, 밤에는 조명 빛에 어우러진 분위기 있는 여수 밤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여수해상케이블카도 가볼 만한 관광지로 소개했다.
이외에도 3월 개화시기에 방문하면 3000여 그루의 동백꽃이 붉게 물든 장관을 감상할 수 있는 동백섬 '오동도'는 지금 꼭 방문해야 할 관광지라고 안내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