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의회(의장 고재창)는 8일 제267회 임시회 제6차 본회의를 열어 8개동 행정복지센터와 총무과, 세무과 등 6개 부서에 대한 2023년 주요 업무보고를 받고 지난 2일부터 시작된 2023년 주요 업무보고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제267회 임시회는 오는 9일 조례심사특별위원회에서 조례안 등을 심사하고 10일 제7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회기를 마칠 예정이다.
심창보 의원은 “소도 솟대 약초원 조성사업과 관련 3단계로 구상하고 있는데 사전에 관련 기관 협의 등을 철저히 할 것과 사람이 바뀌면 당초 계획과 다르게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만큼 인수인계를 철저히 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김재욱 의원은 “중앙부처 등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공모사업이 있는데 우리 시에 적합하고 필요한 공모사업은 적극 대응해 선정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정연태 의원은 “올해 동별 제설작업에 고생을 많이 하신 것은 알지만 제설 관련한 동일한 민원이 반복되고 있는데 이제는 효율적인 제설작업을 추진하고 민원을 해소할 필요가 있다”며 “각 동 별로 제설작업 관련 메뉴얼을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고재창 의장은 “동료의원들과 협의해 2023년 동별 마을축제 예산을 2000만 원씩 증액시켰는데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내실있는 축제를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