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덕수) 춘천캠퍼스는 21일 춘천1캠퍼스 열린 융·복합 실습지원센터에서 제2회 전국 고교생 3D 프린팅 기술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회는 학교법인 한국폴리텍이 주최하고 춘천캠퍼스가 주관했으며, 지난달 13일부터 참가신청서와 작품설명서를 한국폴리텍대학 웹하드에 업로드 하는 ‘온라인 공모전’의 형식으로 진행했다.
‘3D프린팅을 활용한 생활용품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 총 17개 팀, 24명이 지원했으며, 그 중에서 김비화(철원 김화공업고 3년) 학생이 3D프린팅을 활용해 만든‘슈즈 스테럴라이저(신발살균기)’작품으로 대상(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대상을 수상한 김비화 학생과 이덕수 학장 등 수상자 및 대학 관계자 20명이 참여했으며, 수상자들에게 각각 상장과 부상을 수여했다.
이덕수 학장은 “춘천캠퍼스가 개최한 3D프린팅 경진대회에 관심을 갖고 참여한 학생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3D프린팅을 이용한 창작문화와 춘천캠퍼스 내 산업디자인과가 각광 받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춘천·원주·강릉캠퍼스)는 오는 11월부터 2년제 학위과정과 교육비가 전액무료인 전문기술/하이테크과정의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