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는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청년협의체 활동보고회와 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류태호 태백시장, 김천수 시의회의장, 청년협의체 위원, 청년 프로그램 참여자 등 45명이 참석했다.
보고회는 청년협의체 우수 활동자 표창장 수여, 환영사, 청년 문화 공연,청년협의체 분과별 의제발표, 청년협의체 프로그램 영상 모음집 상영, 프로그램 참여팀 소감, 지역 청년 활동가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태백시 청년협의체는 각 분과별 자율적인 활동 계획에 따라 청년정책 발굴‧홍보,협의체 워크숍, 청년 드림잡 콘서트 기획‧운영에 참여하는 등 청년들의 대표적인 소통 창구역할을 해왔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태백시 청년협의체가 청년정책을 발굴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청년들에게 시정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의견을 반영해 공감 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발대식을 개최한 청년협의체는 18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 32명으로 청년들이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 관련 각종 정책 개발 및 추진 시 청년층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구성됐다.
주거·복지, 참여·소통, 일자리·창업, 문화·도시재상 4개 분과로 나눠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청년프로그램으로는 청년기획자 양성과정, 유튜브 및 스마트 스토어 쇼핑몰 전문가 과정, 청년치유캠프, 빈집관리자 양성과정, 목공예 자격 취득과정 등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추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