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7일 학교 대학본부 3층 교무회의실에서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과 ‘고등교육 및 학술 분야 사업 추진의 전문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헌영 총장과 장상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대학학술본부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아세안 사이버대학 프로젝트 플랫폼(ACU-OER)’사업을 시작으로 해외 교류 추진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고등교육 분야 국제화 관련 사업 수행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및 네트워크 공동 활용 ▲학술자료·공개교육자원(OER) 공유 ▲거점국립대학 및 원격교육지원센터 등 사업 추진 노하우 및 전문기술 상호제공 등이다.
‘아세안 사이버대학(ACU) 프로젝트’는 한국의 이러닝 기술력과 콘텐츠를 통해 아세안(ASEAN) 지역의 고등교육을 강화하고 한-아세안 협력을 증진하기 위한 교육 분야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으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2016년부터 ACU사무국에 지정되어 한-아세안 고등교육 교류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김헌영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강원대학교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와 노하우를 활용해 우리나라 고등교육의 온라인 교육모델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양 기관이 공동 추진하는 ‘아세안 사이버대학 프로젝트 플랫폼’ 시범운영과 같은 개도국 지원 사업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