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는 6일 송파구 ‘3DBioCAD’(한국지사장 정희진) 한국지사에서 이 업체와 취업보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3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경동대 치기공학과 임용운 학과장과 정희진 지사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동대 치기공학과 학생의 해외취업 △취업정보 제공 △해외인턴십 과정 교류 △디지털 치과기공 디자인 교육 등의 교류를 통해, 양 기관 및 국내 디지털 치과기공 발전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정희진 지사장은 “쓰리디바이오캐드는 유능한 치과기공 인재를 미주 본사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처음 디자인에 접하는 치기공학과 학생들의 3shape 디자인 홍보에서도 도움을 받게 되었다.고 말했다.
임용운 학과장은 “학생들에게 디지털 치과기공 특성화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해외취업을 위한 글로벌인재 육성의 토대도 마련한 셈“이라고 밝혔다.
3DBioCAD는 1985년 치과기공소 ‘B&B Dental Ceramic Arts Inc. 설립을 시작으로, 현재는 치과재료상 ‘Kodent Dental Supply’와 캐드캠 전문 ‘3DBioCAD’까지 3개의 회사를 운영한다.
한국지사를 두고 있으며, 이 회사의 치과용 CAD·CAM 활용 디자인 보철물이 각광을 받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