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학교(총장 홍석우) 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 2학년 이수정·윤태웅 학생이 ‘2021 KFBA 코리아푸드앤베버리지컨티발’ 항공식음료서비스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한국외식음료협회(협회장 박한)가 주최한 이번 경연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기내식음료 서비스 절차를 재연했으며, 기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돌발상황들에 대처하며 기량을 보여줬다.
김수정 심사위원장은 “상지대 학생들의 기내방송실력이 우수했고, 고객의 입장에서 공감하는 서비스 태도와 기내 돌발상황에서도 팀원들과 소통하며 협업하는 모습이 인상깊었다”고 평가했다.
동상을 수상한 이수정 학생은 “이번 학기에‘항공서비스고객응대’전공과목을 통해 배운 기내식음료 및 고객 응대에 대한 지식들을 토대로 경연대회 수상이라는 좋은 결실까지 맺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수연 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 교수는 6일 “세계경제포럼에서 발표한 미래직업보고서에 따르면 2025년 전 세계 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업무능력으로 포함된 문제해결능력, 소비자경험 및 고객응대역량을 학생들이 체득할 수 있는 좋은 경험 이었다”고 말했다.
상지대 글로벌항공서비스학과는 Boeing 737항공기의 객실 기자재를 도입한 객실모의시설(Mock-up)과 체크인카운터 및 수하물 처리시설, 항공VR장비, 기내식음료실습실, 이미지메이킹실에서 지도교수와의 소통으로 실무중심의 서비스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