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는 1일~2일까지 문경서 ‘새바람 평생학습, 행복경북의 빛!’ 이란 주제로 ‘제8회 경북도 평생학습박람회’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경북도 평생학습박람회는 시군, 교육지원청, 도서관, 대학, 민간 평생교육기관‧단체가 참여하는 도내 최대의 평생교육 어울림 행사다.
2013년부터 도민의 평생학습에 대한 참여를 유도하고 우수 학습사례를 널리 홍보하는 한편, 기관 간에 상호 소통과 교류를 목적으로 해마다 열렸고 올해는 중앙안전대책본부의 방역상황을 고려한 10월 대면축제, 행사의 취소 또는 온라인 전환 방침에 따라 전면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해 진행된다.
이에 지역홍보부스 운영, 시군 학습동아리 성과물, 어르신들의 성인문해·시화 등을 전시한 작품전시관을 온라인으로 영상을 송출한다. 부대행사로 온라인 도전 평생학습 골든벨 대회와 인기 개그맨이 진행하는 평생학습 개그학당, 평생학습 E스포츠 대회, 인문학 강연회 등이 열린다. 더불어 문경의 시민 작품전, 성인문해 백일장 작품전시, 문경 관광홍보 등 다양한 컨텐츠도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 급변하는 미래사회 대응을 위해 평생학습의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다”며“ 도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나 배우고 즐기는 평생학습문화를 만드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