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김제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구직 활동에 어려움이 있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온라인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김제시 구직자 취업역량강화 온라인워크숍은 11월에 진행되는 김제시 온라인 취업박람회의 일환으로 구직자에게 취업에 필요한 교육을 실시해 보다 많은 취업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용시장 안정 및 지역 경제 활력을 제고하고자 마련했다.
온라인워크숍은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며, ZOOM 화상회의 및 유튜브로 진행되어 어디서나 접속하여 교육 참석이 가능하다.
이번 워크숍에는 아침마당 최은경 작가, 유영만 한양대 교수 등이 강사로 나와 미래일자리 전망, 자기소개서 작성법, 스피치 기법 등에 대해 강연할 계획으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본인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교육 이수자에게는 소정의 상품도 지급할 계획이다.
워크숍 신청대상은 김제시에 거주하는 구직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10월1일부터 18일까지이다. 신청방법은 온라인신청및 전화/방문신청도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 경제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앞으로도 김제시는 청년과 취업취약계층에게 다양한 취업정보 제공, 취업역량강화 교육 등의 다양한 정책으로 일자리창출과 구인 구직자간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통해 일자리 매칭율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11월 9일부터 15일까지 김제시 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공동교육관에서 개막식 진행 후 기업과 구직자의 온라인 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