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창원시장학회는 올해 장학생 선발 접수를 오는 22일부터 4월 9일까지(우편소인 유효) 우편접수만 받는다.
창원시장학회는 창원지역(창원, 마산, 진해)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저소득 가정 학생 199명과 대학교 면학장학생 80명, 성적우수장학생 65명, 소상공인자녀장학생 100명, 독립유공자후손장학생 10명 등 총 454명의 장학생을 선발해 5억9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고등학교 장학생 신청자격은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업에 성실하며 모범적인 창원지역 고등학교 재학생 중 해당 고등학교장이 추천한 학생에 한정했고 전교생 수에 따라 추천 인원을 조정했다.
대학교 장학생은 창원시 소재 고등학교 출신 국내 대학 재학생으로 창원시에 주소가 등록되어야 한다.
면학장학생은 전년도 평균학점 2.5 이상, 생활정도가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4분위 이하이다.
성적우수장학생은 전년도 평균학점 3.5 이상, 또한 올해 신설된 사항으로 타 지역고등학교 출신자 중 창원시에 주소가 2년 이상 경과했으며, 관내 대학 재학생도 신청할 수 있게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한시적으로 신설된 소상공인자녀장학금은 전년도 평균학점 2.5 이상, 소상공인 인정서류 등을 제출해야 한다.
독립유공자 후손을 예우하기 위해 신설된 독립유공자후손(3~5대손)장학금은 전년도 평균학점 2.8 이상 독립유공자 후손인정서류 등을 제출해야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접수와 문의는 (재)창원시장학회 사무국 또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