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직무능력 개발과, 지역산업 연계형 교육을 통해 여성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16일부터 2021년도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여성일자리본부 산학연계 과정을 비롯한 8개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산학연계과정은 3D프린팅 및 코딩전문인력 양성(금오공과대 산학협력단), 6차산업기반 수제맥주&플라워음료 전문가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인력 양성(대경대 평생교육원), 드론지도사 및 드론촬영 전문가 양성(대구가톨릭대 산학협력단), 온라인 쇼핑몰여성창업자 양성(김천대 산학협력단), 메이커인스트럭터 양성(대구대 산학협력단)이 운영될 예정이다. 예천 제2행정타운에 소재한 경북여성가족플라자에서는 인디자인을 활용한 1인 출판·편집전문가, 1인가구 전성시대 여성주택수리 전문가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조리, 전산사무, SNS창업실무 분야 과정도 준비중이다.
모집대상은 도내 주민등록을 둔 미취업 상태의,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이다. 교육과정은 최장 8개월에서 1개월 까지다.
이원경 경북도 아이여성행복국장은 “여성이 마음 편하게 일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지원정책을 통해서 여성 일자리 창출과 아이와 여성이 행복할 수 있는 경북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교육을 통해서 지속가능한 여성일자리 창출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자 한다며, 나이를 막론하고 취업 및 창업에 도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관련 정보는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여성일자리본부에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