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은 적극행정과 규제개혁 실천운동으로 공직문화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군은 군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규제개혁 실천운동을 올해 역점추진 목표로 삼아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관련제도 및 우수사례를 홍보·전파하기 위해 마우스패드 1000개, 리플릿 1400부, 메모지 200개를 제작해 전 부서와 군민들의 방문이 잦은 읍면사무소 등에 배부한다.
마우스패드에는 △적극행정공무원 법률지원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적극행정 사전컨설팅 △적극행정 면책제도와 같은 적극행정 지원제도를 안내하는 내용이 담겼으며, 리플릿에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추천△ 규제개혁 신고센터 △규제입증요청제 도입과 같은 민원인들을 위한 적극행정·규제개혁 관련제도 안내 △2020년 적극행정·규제개혁 우수사례를 소개했다.
군은 지난해 ‘청도군 적극행정 운영 조례’를 전부 개정해 추진제도를 완비하고, 적극행정 우수사례 26건을 행정안전부에 건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카드뉴스로 제작·배포하는 등 적극행정 분위기 조성에 힘썼다.
규제개혁 부문에서는 ‘2020년 경상북도 규제개선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와 우수 2건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올해에는 적극행정위원회를 구성·운영해 군민들의 일상생활 속 불편사항을 개선하는 적극행정·규제개혁 업무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승율 군수는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적극행정 및 규제개혁 우수사례를 지속 발굴해 확산해 나갈 수 있는 적극행정 공직문화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