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은 23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2020 KNU Smart App Edu 수료식을 했다.
‘KNU Smart App Edu’는 지난 9월부터 4개월간 재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한 앱 개발 교육 프로그램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우수한 SW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30여명의 학생들은 12개의 팀을 구성해 앱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자신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도메인 지식과 SW기술을 활용해 실제적인 솔루션으로 개발하며 실무경험을 쌓았다.
특히, 강원대는 우수한 앱을 개발한 팀을 선정해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하고 ▲취업 연계 ▲산학협력 ▲지식재산권 확보 ▲기술 사업화 ▲창업 지원 등 다양한 후속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강원대는 올해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운영한 앱 개발 인재 양성과정을 2021학년도부터 2개의 정규 교과목으로 편성할 예정이다.
최황규 SW중심대학사업단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융합형 SW인재 양성의 일환으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앱 개발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했다”며 “앞으로도 AI,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분야의 SW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실무중심 SW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