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시가 지난 18일 민·관협력사업과 자원봉사 활성화 추진을 위해 국제라이온스협회355-B3(전남동부)지구(총재 방동현)와 제1·2·3(여수)지역 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제라이온스협회355-B3(전남동부)지구 방동현 총재와, 제1지역 유강수 부총재, 제2지역 박근영 부총재, 제3지역 황태식 부총재가 참석했다.
이날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은 전남동부지구(총재 방동현)와 맺었으며, 여수지역 민·관협력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은 제1·2·3(여수)지역(부총재 3명)과 1차 협약을 맺었다.
또한 오는 30일까지 27개 읍·면·동과 여수지역 21개 협회 간 1:1 매칭 별도 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방동현 총재는 “그동안 마음 속 숙원사업으로 생각해 오던 과제를 오늘 이 자리에서 해결한 것 같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그동안도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와 지원에는 앞장서 왔다고 생각하지만, 오늘 업무 협약식을 가지며 더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와 덧붙여 “지역주민과 여수시 발전을 위한 봉사, 지역 내 어려운 분들을 위한 지원에 노력하는 국제라이온스협회 전남동부지구가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권오봉 시장은 “큰 규모의 봉사단체가 여수지역 어려운 분들과 지역발전을 위해 더 많은 봉사와 지원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복지사각지대 없는 여수, 모두가 잘 사는 여수를 만들기 위해 민관과 협력한 상생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