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갬성샷 명소 창녕 영산 만년교 … 인근 카페는 400명 찾는 명소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갬성샷 명소 창녕 영산 만년교 … 인근 카페는 400명 찾는 명소

카페 귀촌 부부 “파워블로그로 명소 알렸다”

경남 창녕군 영산면에 위치한 영산 만년교(萬年橋, 보물 제564호)가 청춘들의 갬성 인생샷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인생샷이란 내 인생 최고의 사진이란 뜻이다.

또 갬성이란 감성(感性)의 변형이다. 감성이 많은 사람이 느끼는 정서라면 갬성은 개인적으로 느끼는 주관적 감성이다.

올해초부터 휴일이면 타지에서 방문한 많은 젊은이들이 영산 만년교에서 다양한 포즈의 갬성을 담은 인생샷에 공을 들이는 모습이 자주 목격되고 있다.

▲황 률,박가연 부부ⓒ프레시안(이철우)

이들중 다정한 커플, 어린 아이들과 함께한 젊은 부부, 친구들과 함께 온 젊은이들, 셀카봉을 든 나홀로족 등 젊은층이 대부분이다.

커플들의 인생샷 촬영 명소로 만든 것은 만년교 무지개 다리다. 요즘 젊은이들은 기성세대와 달리 삶을 여행처럼 즐긴다.

▲영산 만년교의 봄ⓒ프레시안(이철우)

한 장의 멋진 인생샷을 찍기 위해 먼 길도 마다하지 않는다. 멋진 사진을 찍고, 맛집에서 식사 후 카페에서 담소를 즐기며 추억을 만들어 간다.

여기 그들의 마음을 읽어 영산만년교를 인생샷의 명소로 만든 사람이 있다.

바로 카페 귀촌을 운영하는 황률(40)씨와 박가연(35)씨 부부다.

이들은 3년 전 창원에서 장모님과 함께 영산에 귀촌해 카페를 열었다. 1층은 장모가 운용하는 식당(흑돼지묵자)이고 2층은 사위와 딸이 운용하는 카페(귀촌)다.

▲영산 만년교에서 쥐불놀이ⓒ프레시안(이철우)

장모 이정숙(60) 사장은 계성면 평성에서 태어나 창녕읍으로 이사해서 성장했다. 그리고 결혼 후 줄곧 타향에서 살았다. 창원에서 10여년 동안 식당을 운영하다 큰딸, 작은딸 부부와 함께 고향 근처 영산으로 귀촌했다.

가게가 있는 곳은 영산면 외곽 사람의 발길이 뜸한 곳이라 처음 2년 동안 손님이 없어 운영이 힘들었다고 한다.

그러다 지역 손님으로는 한계를 느끼던 중 카페 귀촌 여주인인 딸 박가연씨(SNS 파워블로그, 경력 13년)가 블로그(Blog)에 가게를 알리면서 조금씩 사람들이 찾아오기 시작했다.

지난해에는 여행콘텐츠 사업을 하는 SNS에 영향력이 있는 분들이 카페, 식당, 만년교를 연계한 내용을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소개하면서 사람들이 모여 들기 시작했다.

▲창녕 영산 연지못ⓒ프레시안(이철우)

바리스타 경력 10년인 황률 씨는 ‘귀촌’이란 상호는 “귀한 사람들의 촌스럽지 않은 생활로 풀이한다”면서 “요즘 휴일이면 하루에 커피 300~400잔 정도 나간다”고 귀뜸 했다.

이정숙씨는 “큰딸은 영산 와서 아이 둘을 낳았고, 둘째 딸도 임신 중이니 창녕군에서 상을 줘야 한다”며 환하게 웃었다.

또 “손님 대부분은 부산, 대구, 창원등 도시에서 온다며 계속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으면 좋겠다”며 말했다.

만년교의 역사를 알고 싶다면 창녕군에서 운용하는 문화관광해설사의 집에서 현장 해설신청을 하면 해설사의 재미난 역사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만년교에서 100여 미터 거리에 연지못이 있다. 5개의 섬이 뜨있는 아름다운 연못이다. 이 연못은 영산의 진산인 영축산이 불의 형상을 하고 있어 고을에 화재예방과 농업용수 확보를 위해 벼루모양으로 만들어 연지(硯池)라 이름지었다.

연지는 사계절 아름답지만 못가의 휘늘어진 수양벚꽃이 피는 3월말에서 4월초까지 눈부신 벚꽃의 향연이 펼쳐진다. 그 시기는 어디에서 찍던 인생샷이 된다.

▲창녕 영산 연지못의 봄ⓒ프레시안(이철우)

창녕읍 창녕석빙고․술정리동삼층석탑․만옥정공원․교동과 송현동고분군, 남지읍 남지철교․남지개비리길, 영산면 3.1민속문화재․연지못․함박산약수터․영산석빙고등 문화재와 맛집과 찻집을 연계한 또다른 인생샷 명소화 여지도 남겼다

인생샷 촬영대회를 개최하고 매월 우수 인생샷을 선발해 사진을 현상해 액자로 선물하고, 각종 축제 기간 중 전시회를 여는 등의 지속적 노력을 통한 인생샷 명소 개발이야 말로 새로운 관광상품으로도 가치가 있다는 사실은 확인시키고 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