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는 지난 1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실무자 25명을 대상으로 정부혁신 종합계획 추진을 위한 자체 실행계획 수립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각 부서 일반서무 담당자와 함께 감사, 인사·조직, 예산, 성과평과, 주민자치 등 5대 분야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시는 ‘시민의 내일을 위한 정부혁신, 보다나은 태백시’라는 슬로건으로 정부혁신 주요내용 및 부서별 실행계획 수립을 위한 지침안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를 주재한 남궁증 기획감사실장은 “정부혁신 종합추진계획과 범정부 일하는 방식혁신 지침을 반드시 반영해 부서별 정부혁신 실행계획을 내실 있게 수립할 것”을 당부했다.
시는 부서별 정부혁신 실행계획 자료를 제출받아 태백시 종합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이달 중 강원도 및 행정안전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장일재 태백시장 권한대행은 간부회의를 통해 “정부혁신은 현 정부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정책인 만큼 각 부서장이 각별한 관심을 갖고 시책을 발굴, 실행계획을 수립·추진해 연말에 좋은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태백시는 사회혁신과 행정혁신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공공부문을 혁신하기 위해 현 정부가 중점 추진 사업에 대한 선제적인 대응으로 올해도 정부혁신 평가에 적극 대비할 방침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