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는 11월 8일부터 3일간 진주시 일원 및 KB인재니움(사천)에서 2017년 8월 이후 임용된 신규공무원 56명을 대상으로 ‘2017년 신규공무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1일차에는 하수처리장·정수장 등 진주시 주요시설과 장난감은행·진주아카데미 등 4대 복지시책현장 및 혁신도시·뿌리기술지원센터·진주대첩기념광장 등 주요 역점시책 현장을 견학함으로써 진주시정의 이해를 돕고, 2일차부터는 리더십과 팔로워십, 의사소통과 갈등 관리 방법, 국가와 조직에 대한 자긍심 함양 교육을 통한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가치관 확립을 위해 1박 2일 합숙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둘째 날 신규직원들의 공직생활 첫걸음에 대한 각오와 다짐을 듣고 이창희 진주시장은 공직생활 선배로서 자신의 경험담을 토대로 한 조언을 해주며 신규공무원들과 소탈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창희 진주시장은 “공무원 임용이 끝이 아니고 시작이다. 꾸준한 자기개발과 진주시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일 잘하고 시민에게 칭찬 받는 공무원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권미경 인사팀장은 “신규공무원 역량강화교육이 신규공직자의 긍정의식과 공직자의 가치관 확립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갈수록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시민의 행정수요에 발맞추어 지속적으로 직원교육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