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진주시장기 전국남여궁도대회가 지난 7일부터 3일간 진주시 궁도장(스포츠파크 내)에서 전국의 궁도인 1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궁도협회(회장 박용주)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오랜 세월 우리 역사와 함께 해온 궁도의 명맥을 잇고 동호인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했다.
개회식에서 궁도 대중화에 기여하고 각종 체육행사에 적극 지원해 온 이재철 회원에게 진주시장의 감사패 수여가 있었으며, 경기는 단체전과 개인전(남자부, 노년부, 여자부)으로 진행됐다.
단체전은 단순 선다시수(先多矢數) 순으로 16강을 선발한 뒤 결승까지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되고, 개인전은 3개 부문(남자부, 여자부, 노년부)으로 나뉘어 각 부별로 열띤 경쟁을 치렀다. 단체전과 개인전 경기 결과에 따라 각 부문별 우승자에게 상장, 트로피, 부상 등이 각각 수여됐다.
이창희 진주시장은 “이번 대회가 오천년 한국사를 함께 해온 민족 무예인 궁도의 명맥을 잇는 대회로서 모든 궁도인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기며 실력을 겨루는 뜻깊은 대회가 되길 바란다”며 “진주성과 남강 일원에서 개최되고 있는 진주시 대표축제인 진주남강유등축제와 개천예술제 행사에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