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새 정부에 동해시민의 참여‧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7월 12일까지 ‘국민인수위원회 in 동해시’ 제안 접수창구를 개설, 운영한다.
‘국민인수위원회 in 동해시’ 제안 접수창구는 시청 본관 2층 행정과에 설치되며 동해시민의 목소리가 새 정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접수된 제안은 국민인수위원회 사무국으로 발송해 국민인수위에서 내용을 검토해 제안내용 중 중요 정책 반영 건은 정책에 반영되며 즉시 해결이 필요한 사항은 소관 기관으로 재분류되어 처리 될 예정이다.
국민 모두가 인수위원이 된다는 취지에서 새 정부에 정책을 제안토록 하는 국민인수위원회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의 국민 참여기구로 100일 동안 운영될 예정이다. 4가지 방법으로 국민 참여 가능하다.
참여는 ▲광화문1번가 홈페이지 ▲SNS(공통해시태그:#국민인수위원회), ▲광화문 오프라인 공간에서 제안 제출 및 기타행사 참여, ▲ (국민인수위원회 in 동해시) 시청에서 운영하는 국민인수위원회 제안 접수창구에서 제출 등을 통해 가능하다.
김도경 동해시 행정과장은 “국민이 제안하고 대통령이 답한다는 대통령의 국정철학이 실현되고, 동해시민의 제안이 새 정부 정책에 많이 반영될 수 있도록 좋은 정책들이 접수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