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관내 관광지 안내 정보를 쉽고 편하며 친숙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만화 형식으로 제작해 온라인에 게재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웹툰 사업은 관내 주요관광지 콘텐츠를 중심으로 흥미 유발 요소를 가미해 실질적 관광 수요를 유도 할 수 있도록 사진과 함께 게재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5년부터 단계적으로 실시해 왔다.
제작된 웹툰은 동해관광 홈페이지와 전파 속도가 빠르고 상호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매체인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게재해 관광객의 관심과 재미를 유발하도록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시는 지난 2015년 논골담길, 2016년 무릉계곡, 천곡천연동굴의 관광자원을 홍보하는 웹툰을 제작해 홈페이지와 온라인 매체를 통해 게시해 왔다.
이어 올해는 망상해변과 추암해변 관광자원에 대한 스토리텔링이 가미되고 주변 볼거리와 먹거리 등 다양한 연계 관광 자원을 웹툰으로 제작해 최근 감성 여행지로 떠오르는 관광지를 홍보할 계획이다.
시는 이달부터 2개월간 ‘망상해변과 추암해변’편을 제작한 후 관광 성수기 전에 완료한 뒤 동해관광 홈페이지 및 동해시청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업로드를 추진할 계획이다.
선우대용 동해시 안전도시국장은 “리트윗, 인터넷 퍼나르기 등으로 네티즌 공감대 확산을 도모하고 댓글에 대한 담당자의 즉석 답변으로 호응도를 제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