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2010년 개편해 운영 중인 ‘동해관광’ 홈페이지를 이달부터 3개월 동안 개편해 8월초에 개편된 홈페이지로 서비스 할 계획이다.
이번 개편은 웹 취약점을 개선하고 디자인과 최신 트렌드 반영 및 행정자치부의 행정공공기관 웹사이트 총량제에 따라 동해시 대표홈페이지의 서브메뉴로 통합 운영해 게시판과 관리페이지(CMS)를 공동 활용할 방침이다.
또한 강원도청의 ‘스마트강원관광DB’의 LOD서비스를 활용해 관광지, 음식점, 숙박, 축제, 특산품 등의 메타 데이터를 연계해 강원도청에서 최신 데이터로 갱신시 자동으로 연동 되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동해시 대표홈페이지에 반영된 반응형 웹 기술에 준해 사용자 디바이스에 따라 적합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하는 웹 기술을 구현해 웹 표준 및 웹 접근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동해시는 지난 2006년에 최초로 동해관광 홈페이지를 개발하고 2010년 1차로 전면 개편해 영, 중, 일, 러 등의 외국어 홈페이지를 개발해 현재까지 활용해 왔다. 2012년 이후 지난해까지 매년 평균 방문자수가 10만 6000명에 달하고 있다.
선우대용 동해시 안전도시국장은 “콘텐츠가 보강 되고 웹 서비스 기능이 강화된 개편된 홈페이지를 통해 동해시 관광자원 홍보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