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핸드볼협회가 주최하고 강원 삼척시핸드볼협회가 주관하는 제72회 전국종별핸드볼선수권대회 중·고등부 및 대학부대회가 25일부터 5월 2일 까지 삼척시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54팀(중등부 25팀, 고등부 23팀, 대학부 6팀)이 출전해 삼척체육관 및 삼척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93경기를 치르게 된다.
25일부터 29일까지 남자 중등부 3개조, 여자 중등부 4개조, 남자 고등부 4개조, 여자 고등부 3개조로 나눠 풀리그로 조별 예선을 치를 예정이다.
이어 30일부터 각 부별로 6강, 8강 결선 토너먼트를 통해 5월 2일 결승전을 갖고, 남자 대학부는 2개조로 28일부터 조별 예선을 치르고 5월 1일, 4강전과 5월 2일 결승전을 가질 예정이다.
대한핸드볼협회는 이번 대회가 중·고등학교 뿐만 아니라 남자대학부가 참가해 청소년 선수들이 선배들의 기량을 코트에서 배울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며 한국핸드볼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선수들이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척시는 성공적인 대회 진행을 위해 경기장, 경기운영 및 자원봉사 활동지원 등 사전준비 점검을 실시하고 대회기간 중 방문객의 편의제공은 물론 주요 관광지 홍보활동도 적극 펼쳐 나갈 계획이다.
삼척시는 이번 핸드볼경기를 통해 삼척을 핸드볼의 메카로써 다시 전국적으로 널리 홍보함은 물론, 선수단이 체류하는 동안 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