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는 행정자치부 주관 강원도가 1차 접수하는 ‘2017년 국민공감 생활규제개혁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오는 4월 7일까지 마감되는 공모를 앞두고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대주민 홍보강화와 시 산하 전 직원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1인당 제한이 없으며 채택이 될 경우 상장과 상금도 받게 된다.
공모내용으로 일상생활에서 규제로 불편을 겪는 모든 사항이 해당되고 있다.
공모과제는 3개 분야로 ▲소기업·소상공인 분야(창업활성화, 기업 활동 등 저해 규제) ▲생애주기 분야(출산, 육아, 취업 등 연령에 따라 겪는 애로사항) ▲생활불편 분야(교통, 주택, 의료 등 생활 속 불편사항) 등이다.
시는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위해 아파트, 승강장, 시내 게시판, 역사, 학교 등 주민이 볼 수 있는 곳에 포스터, 전단지를 부착하고 있다.
또 동별 기회교육, 4월 시정소식지, 태백교차로, 시관리 전광판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를 하고 시 소속 부서별로 1건 이상씩 발굴해 응모하도록 직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응모방법은 우편이나 이메일로 규제개혁팀(강원도)에 접수하면 된다. 시는 앞으로도 불합리한 생활규제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