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는 매년 되풀이되는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사전 예방 중심의 자연재난대비 홍보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호우, 태풍, 가뭄, 폭염 등의 재난에 대한 유형별, 단계별 행동요령에 대한 교육·홍보 등 사전대비 활동을 강화해 시민들이 보다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역실정에 맞는 홍보를 위해 단계별 홍보, 재해유형별 사전 예방 홍보를 중점 추진해 시민 행복 실현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세부 추진사항으로 ▲동 주민센터, 마을앰프, 아파트 단지 내 구내방송을 활용한 주민밀착형 홍보 ▲국민행동요령 전파, 재난대비 문자발송, 이재민 대피장소 안내, 응급복구 명령 등 지역실정 및 분야별, 단계별 유형에 맞는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태풍·호우·대설 등의 재해로 인해 발생하는 주택·온실의 피해를 시민 스스로가 대처할 수 있도록 보험가입 유도를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도 추진키로 했다.
이 밖에도 시는 폭염과 풍수해, 대설과 한파, 지진 등에 대비한 각종 행동 및 대처요령에 대해 시 홈페이지, 자동음성통보시스템, 유관기관 등을 활용해 자연재해 없는 태백만들기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자연재난은 언제 어디서든 발생해 우리의 안전을 위협하는 만큼 재난 사전대비 예방 중심의 홍보활동 강화로 소중한 인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