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아카데미 영어전자도서관은 "Today’s Readers, Tomorrow’s Leaders" 슬로건으로 학생들에게는 영어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학부모에게는 쉽게 영어에 다가가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 운영으로 시민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진주아카데미 영어전자도서관은 2015년 10월 진주시에 본사를 둔 유망기업체인 두성유통(주) 양재정 대표이사가 영어전자도서관 설치 등 진주아카데미 활성화를 위해 2억원의 성금을 기탁함으로써 추진하게 됐다.
도서관에는 영어도서 8000권, 원서를 읽어주는 CD 1800매, DVD 700매, 영어전자책(호스팅방식 250계정)을 갖추고 있으며, 100% 영어활용 공간인 랩실과 시청각실의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해 학생들의 영어학습 능력이 향상될 수 있는 환경으로 꾸며졌다.
도서관에서는 도서대출 뿐만 아니라 영어 상시 교육과정 10개반(학생반5, 학부모반5)과 영어 음성과 자막으로 즐기는 토요 영화 상영, 전자책 활용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규로 개발 운영해 도서관이 책만 읽는 곳이 아닌, 영어교육 프로그램과 시청각자료를 적극 활용해 영어 듣기․읽기 능력을 고르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생 대상 영어프로그램으로는 Step into Reading, World News, Pop Words, Movie & Book Club 등 5개반 75명의 수강생 참여로 스스로 책을 읽는 방법을 익히는 초급 단계부터 영자신문반까지 수준․주제별로 다양하게 운영되며 기존 운영 중인 진주아카데미 원어민 영어회화 수업에서 부족할 수 있는 리딩 실력을 키워줄 것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12부터 올해 1월까지 시범운영한 학부모 영화반과 팝송반은 쉽고 재미있는 주제로 눈높이에 맞는 수업을 진행해 영어학습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진주아카데미는 이창희 진주시장이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뒤처진 지방도시의 교육경쟁력과 정보력의 한계를 극복하고 미래인재육성을 통해 옛 교육도시의 명성을 회복하고자 만든 진주시의 독창적인 교육지원시책이다.
현재 영어회화, 자기주도학습, 진로진학, 학부모프로그램 4개 분야 22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2012년 5월 개관이후 지금까지 8만7000여명의 학생 및 학부모들의 참여와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정착되고 있다.
특히 진주시는 영어전자도서관 개관 운영으로 기존 진주아카데미에서 운영하고 있는 영어회화 프로그램과 연계해 영어교육의 시너지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주아카데미 영어전자도서관에 대한 문의는 전화(055-749-4852,5452)로 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