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채운 이사장은 지난 14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호치민 인민위원회 산하 정부조직으로 무역과 투자 증진을 위해 2001년 설립된 투자무역진흥센터(대표 팜 띠프 호아)와 양국 중소기업 간 투자진흥 및 산업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5~16일에는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캄보디아 중소기업연합회 및 상공회의소를 방문해 각 기관과의 협력사업 개발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양국 기업간 파트너 발굴 및 매칭상담회 공동개최 등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중진공과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 협약기관은 이번 협약에 대한 효과적인 이행을 위해 추후 논의를 통해 세부 실행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임 이사장은 “우리 중소기업은 중국 및 미국 등 주요 수출국의 보호무역주의가 확산되고 있어 시장규모가 확대되고 있는 아세안과 인도 등 신흥시장으로 수출 다변화를 꾀해야 할 것”이라며 “금번 해외 협력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이 신흥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중진공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중진공은 전세계 43개국 75개 중소기업 관련 정부기관 등과 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통한 신사업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러시아, 몽골, 아세안 등 향후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흥국가를 위주로 해외 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