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전문기술 및 경영능력을 갖춘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아리아리정선 농업대학’ 2017년 신입생을 모집한다.
농업대학 교육과정은 사과전문학과 및 식품가공학과 2개 과정으로 학과당 40명으로 총 8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아리아리정선 농업대학은 오는 2월 9일부터 10월 20일까지 과정별로 총 25회, 122시간에 걸쳐 체계적인 이론과 실습, 현장학습 등 전문교육이 진행된다. 총 출석률이 70% 이상이면 졸업을 할 수 있다.
군은 정선의 미래 농업을 이끌어 갈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갖춘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정선농업을 선도하는 리더로 육성할 방침이다.
아리아리정선 농업대학 2017년 신입생 모집은 오는 20일까지다. 신청대상은 사과전문학과의 경우 0.2ha 이상 사과재배 농가 및 사과심화반 졸업생과 사과기초반 수료생 중 올해 사과식재 예정농가가 대상이다. 식품가공학과는 농산물 가공 및 발효식품학과 졸업생이 대상이다.
입학지원서는 정선군농업기술센터 및 각 읍면사무소에서 교부하며 접수는 농업기술센터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궁금한 사항은 정선군농업기술센로 문의하면 된다.
아리아리정선 농업대학은 지난 2009년부터 2016년까지 668명의 전문농업인을 배출했다.
전찬우 정선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아리아리정선 농업대학 운영으로 보다 많은 농업들이 다양한 분야의 전문기술 습득으로 정선군의 농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