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그리스학의 최고 권위자이자 이 시대 뛰어난 여행 안내자인 유재원 교수(한국외대·그리스학과. 그리스학교 교장. 한국그리스협회 회장)가 오랜만에 그리스 여행의 완결판을 준비합니다. 6월30일(목)부터 11일간, 그리스 핵심 본토(아테네-테살로니키-베르기나-메테오라-델포이-미케네-에피다우로스-코린토스)와 세계인들을 불러모으는 대표 섬 크레타와 산토리니까지, 그리스 주요 명소를 일주하는 코스입니다.
그리스 본토와 유명 섬을 아우르는 최고의 여행지와 보석같은 절경을 찾아 떠나는 이번 여행은 역사와 신화 속에 살아 숨 쉬는 그리스와 서양문명의 근원을 직접 확인하고, 대자연의 경이로움을 체험하는 여정이 될 것입니다.
우스개 얘기로, 흔히들 말합니다. “세상에는 두 가지 여행이 있다. 하나는 유재원 교수와 함께 하는 여행이고 다른 하나는 유 교수와 함께 하지 않는 여행이라고…”
또 권합니다. “그리스를 여행하려면 반드시 유 교수와 함께 하라고…”^^
그만큼 유재원 교수는 그리스학과 관련 인문학의 뛰어난 고수이고, 무엇보다도 보기 드문 길 위의 에듀테이너로서 여행 내내 깊은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것입니다.
마침 유재원 교수가 교장으로 있는 그리스학교에서 5∼6월 핵심 그리스학 강의가 있을 예정인데, 이 강의를 듣고 여행에 참가하면 더욱 유익할 것입니다.
이번 여행단은 제1일, 6월30일(목), 인천공항을 떠나 이스탄불을 거쳐 그리스 북부, 제2도시인 테살로니키로 날아갑니다. 제2일, 마케도니아왕국의 수도였던 베르기나로 이동, 알렉산더대왕과 아버지 필립2세의 유적과 박물관을 답사합니다.
제3일, 그리스 중부의 메테오라로 이동하여 기암절벽 위에 자리한 수도원들을 답사합니다.피니오스강 상류 지역에 깎아지른 듯한 기둥 모양의 기암들이 줄지어 솟아있는데, 그 정상에 일군의 수도원들이 자리잡고 있어 절경을 이룹니다.
제4일, 성스러운 ‘신탁의 도시’ 델포이로 이동하면서, 영화 <300>의 배경 중심지 테르모필레와 비잔틴 중기 ‘침묵의 수도원’ 호시오스 루카스 수도원을 둘러봅니다. 델포이에선 아폴론의 신탁이 행해졌던 아폴론 신전과 원형극장, 스타디움과 델포이 고고학박물관을 답사합니다.
제5일, ‘아가멤논의 도시’ 미케네로 갑니다. 사자문, 궁전터, 아트레우스의 보고, 박물관 등을 둘러보고 청동기문명의 메카였던 미케네의 영광을 확인한 후 ‘의학의 신’ 아스크레피오스의 성지로 알려져 있는 에피다우로스로 이동, 에피다우로스 원형극장, 에피다우로스 박물관을 돌아봅니다. 이어 시지프스 신화와 <고린도전서>의 역사적 배경이 되었던 코린토스의 유적지를 살피고 피레우스로 이동, 크레타섬으로 향하는 페리에 몸과 마음을 싣습니다.
제6일, 드디어 미노아문명과 카잔차키스의 고향으로 유명한 크레타섬에 도착합니다. 미노아문명의 중심지이자 라뷔린토스(미궁)의 신화로 유명한 크노소스 궁전 유적, <그리스인 조르바>를 쓴 그리스 대문호 니코스 카잔차키스의 박물관과 묘소, 이라클리온 고고학박물관 답사합니다.
제7일, 크레타의 이라클리온 항구에서 세계인이 좋아하는, 동화 같은 섬 산토리니로 향하는 배를 탑니다. 섬에 도착하여 BC17세기경 선사시대 유적인 아크로티라 답사 후 동화 같은 이아마을 돌아본 후 피라마을에서 일생에 남을 석양을 감상합니다.
제8일, 이른 아침, 숙소인 피라마을에서 산토리니 칼데라를 따라 옛길을 걷는 3시간 트레킹 후 검은 모래사장이 이색적인 카마리 비치에서 해수욕 후 산토리니 박물관을 탐방합니다. 이날 오후 배를 타고 그리스 수도 아테네로 향합니다.
제9일, 아테네가 자랑하는 국립고고학박물관을 돌아보고, 아도니스 베나키스가 평생 수집한 미술품들을 기증하여 개관한 곳으로 BC3∼20세기 수준 높은 작품들이 전시된 베나키 박물관 답사한 후, 특별히 아테네 페스티발 헤로디스 아티쿠스 고대음악당 공연을 관람합니다.
제10일, 아테네를 관광합니다. 고대 그리스 영광의 상징 파르테논, 에레크테이온 신전, 아테네 페스티벌이 열리는 헤로데스 아티쿠스 음악당, 디오니소스 극장이 있는 아크로폴리스를 답사 후, 그리스인들의 생활 중심지 아고라로 이동하여 아탈로스의 스토아, 아고라 박물관, 보존 상태가 좋은 헤파이스테이온, 디오니소스 극장, 제우스 신전, 뉴아크로폴리스 박물관을 둘러봅니다. 이날 밤 아테네공항을 출발하여 제11일, 이스탄불을 거쳐 인천으로 향합니다.
올 여름의 특별함, 지중해의 풍광을 만끽하면서 가는 곳마다 유재원 교수의 종횡무진, 생생하고 재미있는 현장 강의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이번 그리스 여행은 6월30일(목) 출발하여 7월10일(일)까지 11일간 진행되며 준비와 진행은 그리스 여행 전문사인 ㈜넷홀딩스(대표 신동철)가 맡습니다. 출발인원은 최소 15명, 최대 23명입니다. 사전예약관계상 참가신청 1차 마감은 5월11일(수), 2차 마감은 5월 25일(수)입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