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정몽준 "잔소리만 한 사람" vs 박원순 "기본 관점 결여"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정몽준 "잔소리만 한 사람" vs 박원순 "기본 관점 결여"

정몽준-박원순 대진표 확정 뒤 '장외 공방' 치열

차기 서울시장 자리를 놓고 6.4 지방선거에서 맞붙게 된 새정치민주연합 소속 박원순 서울시장과 새누리당 정몽준 의원이 여야 대진표가 확정되자마자 날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전날 새누리당 경선에서 선출된 정 의원은 박 시장의 시민단체 경력을 언급하며 "여러 감시를 하고 잔소리를 주로 했다"고 꼬집었고, 박 시장은 이런 정 의원의 주장에 대해 "사회를 바라보는 기본 관점이 결여됐다"고 반박했다. 

 

정몽준 "박원순, 잔소리 주로 하지 커다란 사업 추진 경험 없어" 

 

먼저 정 의원은 이날 오전 문화방송(MBC) 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그 분(박 시장)은 지난 3년간 언론담당 비서관이 100명이나 된다고 한다"며 "(서울시정이 아닌) 선거 준비를 열심히 하신 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박 시장이 지난 12일 '조용한 선거'를 치르자며 흑색선전을 하지 말자고 제안한 데 대해 "3년 전 박 시장과 나경원 후보가 선거를 할 때 나 후보가 1억 원짜리 피부과를 다닌다고 박 후보 쪽에서 발표했다. 네거티브를 하신 것"이라며 "안 하겠다면서 하는 게 정말 나쁜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나 나경원 후보의 '1억 피부과 논란'은 당시 한 언론의 보도로 드러났으며, 정 의원 역시 방송에서 '나 후보가 1억 원짜리 피부과를 다닌다고 박 후보 쪽에서 발표했다'는 발언의 근거를 대지 못했다.

 

정 의원은 한국방송(KBS) 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해서도 "박 시장의 문제는 무엇이 문제인지 잘 모르는 것"이라며 "특히 시민단체를 하면서 여러 감시를 하고 잔소리를 주로 했지 직접 커다란 사업을 추진해본 경험은 없다"고 했다.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선 "(박 시장은) 서울시민이 원하는 일을 열심히 했다기보다는 본인이 하고싶은 일을 열심히 한 시장"이라며 "(그것이 시민의 뜻과) 전혀 다르다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박원순 "정몽준, 사회 보는 기본 관점 결여"

 

박원순 시장도 정 의원의 비판을 적극적으로 반박했다. 박 시장은 같은 CBS 라디오에 잇따라 출연해 정 의원이 자신을 '시민단체 직업병에 걸렸다'고 비판한 데 대해 "그걸 그렇게 평가한다면 우리 사회를 바라보는 기본 관점이 결여돼 있는 게 아닌가 생각한다"고 맞섰다.

 

박 시장은 "제가 그동안 참여연대나 아름다운재단, 아름다운가게, 희망제작소에 제 청춘을 바쳤다"면서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시민들의 삶을 해결하는 그런 많은 공공적, 공익적 노력을 해왔다. 전 세계에 정부나 기업가 못지 않게 시민사회의 존재가 그 사회를 깨끗하고 아름답게 만들어가는 중요한 섹터"라고 반박했다.

 

박 시장이 언론담당 비서관을 100명 두고 있다는 정 의원의 주장에 대해선 "대변인실을 말하는가 본데, 옛날부터 있었던 분들"이라며 "공무원들은 선거 중립을 지키고 있고 서울시와 관련된 일을 하는데 그게 제 개인하고 어떤 그런 일을 할 수 없는데 무슨 말씀을 하는지 이해가 안 간다"고 반박했다.

 

박 시장은 KBS 라디오에 출연해서도 "정 의원은 선친에게서 물려받은 대기업 오너의 경험도 있는데 여러 가지 공약을 보면 70년대 식 토건 개발로 경제를 일으켜 보겠다는 것을 알 수 있다"면서 "서울시장을 하려면 시민의 삶과 서민의 마음을 잘 알아야 하며, 그런 점이 저와의 차별점이라고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