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가족콘서트 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콘서트는 2004년 시작해 전국 각 지역 작은 학교와 폐교에서 50회 이상 개최돼 왔다. 주최 측은 "특히 이번 콘서트는 어른들이 중심이 된 동요 부르기 잔치가 될 것"이라며 "도시와 시골을 막론하고 세대 간 가족 간 단절이 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3대(三代)가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는 가족 콘서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마임이스트 고재경을 비롯해 비눗방울 전문가 오쿠다 마사시, 어른 동요 모임 '철부지', 예동 어린이 중창단, 강산에, 클래식중창단 '얌모얌모 콘서트 앙상블'이 공연일자와 지역에 따라 교차 출연하며 다채로운 공연을 펼친다.
또 공연에서는 세대를 넘어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오빠생각', '흰 구름 푸른 구름', '노래는 즐겁다', '고향의 봄', '봄이 오면', '푸르다', '별' 등의 동요가 연주될 예정이다.
주최 측은 "본 공연은 일반적인 보여주기 식의 수동적인 공연이 아닌 지역의 학교 어린이와 지역 주민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공연에 참여하면서 잊을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가족 간의 사랑의 열매를 키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기금을 통해 마련한 문화소외지역 투어 프로그램 '신나는 예술여행'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입장료는 없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찾아가는 가족콘서트 블로그(http://blog.naver.com/jusangel)를 통해 알 수 있다.
△ 콘서트 일정 제주 지역 투어 2009년 9월 7일 제주 제주시 애월읍 하가리 애월초등학교 더럭분교 운동장 2009년 9월 8일 제주 제주시 조천읍 선흘2리 함덕초등학교 선인분교 운동장 2009년 9월 9일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가파도 가파초등학교 운동장 2009년 9월 10일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마라도 가파초등학교 마라분교 운동장 경북, 전남 지역 투어 2009년 9월 14일 경남 하동군 양보면 운암리 양보초등학교 운동장 2009년 9월 16일 전남 나주시 노안면 용산리 요안나의 집(옛 유곡분교) 운동장 |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