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일 대전컨벤션 센터 콘퍼런스홀에서 교원, 학부모, 학생 220명을 대상으로 고교 학점제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식전 학생 예술 공연으로는 목원대 윤상호 교수의 감독으로 소리 DREAM 뮤지컬단(7기)의 공연을 선보였고, 이어서 ‘학생이 즐겁고 행복한 교실’이라는 주제로 대전대학교 김 재온 교수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그리고 ‘미래세대를 위한 고교 교육의 과제’를 주제로 아름다운 배움 박재원 소장의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주제 발표 이후에, 교실 환경 분야에 대전성모여고 이정호 교감의 토론 발표, 고교 교육 과제 분야에 대전 전인 고 조진형 교장의 토론 발표가 있었다. 마지막으로 고교 학점제 안착을 위한 교실 환경과 고교 교육의 방향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다.
고교 학점제는 학생 성장 중심의 맞춤형 개별화 교육을 통하여 고교 교육의 질을 개선하는 데 있으며, 궁극적으로 교육의 중심이 학생에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미래교육박람회 학술제로 진행되는 고교 학점제 포럼은 고교 학점제 안착을 위해‘학생이 즐겁고 행복한 교실 환경’과‘미래 세대를 위한 고교 교육 과제’를 주제로 교육전문가, 교원, 학생 학부모가 참여해 의견을 공유하고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