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모든 일이 뜻대로! 대만으로 떠나는 프레시안 공정여행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모든 일이 뜻대로! 대만으로 떠나는 프레시안 공정여행

2020년 새해맞이 공정여행 함께 떠나요!

2019년 8월 프레시안은 '여행은 소비가 아니라 관계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새로운 여행문화를 모색하는 공정여행(Fair Travel)을 선보였습니다. 내몽골 초원으로 떠났던 첫 번째 공정여행(☞ 관련 기사)은 프레시안 조합원, 애독자와 함께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여행은 새로운 만남입니다. 함께 여행하는 사람, 다른 풍경, 다른 문화를 만나는 일이기도 하지만, 현지 주민과의 만남이기도 합니다. 이런 만남이 항상 아름답게만 이뤄진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대부분의 여행자에게 여행은 그저 일상의 예외일 뿐입니다. 이들이 일상의 예외로 돌리는 곳에서 여행지 주민들은 일상을 보냅니다. 여행자의 무분별한 소비와 환경 파괴로 인해 주민들의 삶이 무너진다면, 아름다운 여행지도 제 모습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공정여행은 여행자와 주민 모두가 상처받지 않는 만남에 대해 집중합니다. 공정여행의 가이드는 여행자들의 수발을 들며 쇼핑센터에서 쇼핑하도록 유인하는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참가자들은 가이드의 깃발만을 쫓아다니는 것이 아닌, 스스로 현지인과 말을 섞고, 바디랭귀지를 사용하여 소통하고, 현지인이 직접 운영하는 곳에서 식사하며, 그들이 생산하는 물건을 삽니다. 참가자 모두 현지 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여행을 합니다.

공정여행은 다소 불편할 수 있으나 항상 환경을 생각합니다. 화석연료 소비를 줄이고자 도시 간 항공이동을 자제하고, 차량 이동과 도보여행을 선호합니다. 물론 대중교통 이용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각자의 세면도구를 준비해옵니다.

이렇듯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패키지여행과는 전혀 다른, 두 번째 공정여행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이번엔 따뜻한 섬나라 대만으로 갑니다. 대부분의 대만 여행이 수도 타이베이에서만 머무는 데 반해 중부의 아리산, 남부의 가오슝까지 탐방합니다. 타이베이는 대만의 수도이자 세계적인 관광지 중 한 곳으로 도심과 자연, 휴양이 조화로운 곳입니다. 대만 중부의 아리산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숲 중 하나로 2000년이 넘도록 살아온 신령한 나무들이 많이 있는 곳이고, 남부의 가오슝은 대만의 근대 문화와 민주화운동이 시작된 곳입니다. 각 지역 모든 골목마다 대만의 전통신앙인 도교의 수백, 수천 신들이 정겹게 맞아줄 것이며, 대만의 밤을 환히 밝히는 야시장과 야경은 대만 여행의 즐거움을 한층 더해줄 것입니다. 아열대 기후 지역이므로 한겨울이라도 우리나라의 가을 정도,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입니다.

첫 번째 공정여행 후에 참가자들이 가장 많이 남긴 말은 기존 여행과 달리 현지 주민과 소통할 수 있었고, 빡빡한 일정에 쫓겨 식사를 마친 후 각자의 호텔 방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닌, 여유로운 식사 후에 참가자들과 함께 두런두런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 가장 좋았다고 합니다. 여행 후에 결국 남는 것은 추억을 함께 나눈 '사람들'입니다.

"모든 일이 뜻대로 된다(萬事如意)"는 대만에서 새해에 많이 쓰는 사자성어입니다. 1월에 초에 떠나는 여행이니만큼, 2020년 한 해에 모든 일이 뜻대로 될 거라는 희망을 안고 새해에 '새로운 만남'을 경험하고자 하는 분들을 모집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자리가 한정되어 있으니 지금 바로 신청바랍니다.

<대만 공정여행>

■ 일시
2020년 1월 4일(토) ~ 1월 9(목) : 5박 6일 일정

■ 방문 장소
대만 가오슝2박, 자이1박, 타이베이2박

■ 일정 요약

1일차 - (서울-가오슝 이동) 가오슝 : 웨이우잉 벽화마을, 류허 관광 야시장, 메이리다오역
2일차 - 가오슝 : 228 평화공원, 보얼예술특구, 하마싱 철도전시관, 옛 영국 영사관, 치진섬, 루이펑 야시장
3일차 – 아리산, 자이 : 아리산 삼림철도 탑승, 아리산 박물관, 숲길 트래킹
4일차 – 타이베이 : 징통 탄광 마을, 허우동 고양이 마을, 핑시, 스펀, 지우펀
5일차 - 타이베이 : 양명산, 소유갱, 경천강, 장개석, 쑨원 인물 탐구
6일차 - 신베이터우, 카타겔란 문화관, 지열곡, 온천박물관, 매정 (타이베이-서울 이동)


■ 상세일정 및 참가 신청 안내
자세히 보기 클릭
* 반드시 상세일정 및 참가 신청 안내를 꼼꼼히 읽어 보시기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현지 교통
전용 버스 및 대중교통

■ 투어 진행자
최정규 - 국내 최초 공정여행 기획자, 한신대학교 한중문화콘텐츠학과 겸임교수

■ 참가비
1) <프레시안> 조합원, 후원회원 : 176만 원
2) 일반 독자 : 188만 원 (지금 회원가입을 하시면 12만 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참가 인원
1) 30명 내외 (17명 이상 모집 시 출발합니다.)
2) 선착순 마감 (신청이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빠른 신청 바랍니다.)

■ 필독

1) 공정 여행은 기존 패키지처럼 가이드가 모든 것을 챙겨주는 여행이 아닌, 현지인과 직접 소통하고, 문화를 존중하고, 현지의 삶 속에 녹아들 수 있는 열린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2) 화석연료 소비를 줄이고자 여행지역 내 항공이동은 자제하며 버스와 대중교통, 도보 이동이 많습니다.
3) 현지 사정(천재지변, 기상악화, 부득이한 교통상황)에 의해 일정이 변동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이 여행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를 위한 여행', 그리고 여행자와 관광지 현지인 모두를 위한 '공정여행'을 전문으로 하는 여행사인 <㈜모두를 위한 관광>과 함께 합니다.

■ 문의
<㈜모두를 위한 관광>
031-978-0755 ㅣ 010-5360-9349 ㅣ dayoff91@hanmail.net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