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세종창업교육센터가 오는 24일 오후 6시 대학 농심국제관 국제회의실에서 ‘세종 유니온 청춘 창업 콘서트’를 연다.
세종시·중소벤처기업부·세종창업교육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콘서트는 유명 청년 창업가들이 참가해 그들의 창업 성공 사례를 들려주고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창업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정수현 ‘스페이스 클라우드’ 대표와 조준기 ‘여행에 미치다’ 대표, 임정택 ‘㈜향기내는 사람들’ 대표가 강의 연사로 나선다.
강의 연사인 정수현 대표는 사무실 공간을 필요로 하는 이들과 운영자를 연결하는 플랫폼 서비스인 ‘스페이스 클라우드’를 운영하고 있다.
조준기 대표가 운영하는 ‘여행에 미치다’는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출발해 큰 인기를 끌게 되면서 창업으로 이어진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임정택 대표의 ‘㈜향기내는 사람들’은 사회혁신 기업으로, 커피전문 브랜드 ‘히즈빈스’를 설립해 장애인 커피 전문가를 양성하는 한편 직업 전문 교육을 통해 장애인 고용문제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동헌 세종창업교육센터장은 “세종 유니온 청춘 창업 콘서트는 청년 창업가들의 실제 성공 사례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유익한 기회”라며 “많은 예비 청년 창업가들이 창업을 위한 노하우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청은 세종 유니온 청춘 창업 콘서트 페이지를 통해 하면 되고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