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9월 9일부터 오는 10월 25일까지 관내 주민을 대상으로 2020년도 농업인 교육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다양한 교육 수요자 의견 요구에 부합하는 교육과정을 개설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수요조사 결과는 내년도 교육 계획 수립시 반영하여 주민들이 원하는 맞춤형 교육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수요조사는 화순군 및 화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팝업창에 게시해 실시하고 있으며 각 읍면 농업인상담소에서 직접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되는 교육의 회원들도 수요조사에 참여 할 수 있다.
과학기술의 발달과 기후환경 등의 변화로 농업환경이 급속도로 변화돼 가고 있는 상황에서 경쟁력 있는 농업을 위해서는 기존의 농업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농업기술을 습득하고 체계적인 학습에 발맞춰 가기 위한 새로운 교육 과정 개설이 요구되고 있다.
수요조사 대상 교육과정은 농업인대학과정,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전문농업기술교육, 정보화교육 등이 있으며 기타 희망하는 교육은 의견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품목별, 시기별에 맞게 그리고 교육생들의 수준을 고려한 체계적인 교육을 계획하고 수요자가 원하는 교육을 운영해 영농활동 및 농업소득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