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이 이끄시는 삶’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수련회는 일반적인 형식의 수련회와 달리 ‘평생 제자로 사는 위대한 여정, 예수님이 이끄시는 삶’(박신일 저) 책을 가지고 주강사인 안광복 상당교회 담임목사로부터 강의를 받도록 돼 있어 실감나는 수련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자인 박신일 목사(캐나다 밴쿠버 그레이스 한인교회)는 “이 책은 복음주의의 거장이셨던 영국의 존 스토트 목사님의 책으로 전치사 8개를 가지고 예수님과 우리의 관계를 설명한 그 책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며 “여러분들이 이 책을 공부하실 때 주안점은 8개의 전치사를 제가 한국말로 다 설명했는데 그중에 우리들이 제일 약한 것이 무엇인가? 이것들을 찾아보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리고 그 부분들을 잘 지키며 살아가도록, 그 부분을 건강하게 회복되도록 여러분이 말씀을 배우고 함께 기도한다면 우리가 더욱 더 온전한 그리스도인이 되어 갈 줄로 믿는다”고 강조했다.
주 강사인 안광복 상당교회 담임목사는 장로회신학대학원과 미국 에모리대학교, 미국 컬럼비아신학교를 졸업했으며 현재 두란노바이블컬리지 학장과 장로회신학대학교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둘째 날에는 장로회신학대학교 목회상담학 교수이자 한국가족상담협회 임상 감독인 이상억 교수의 특강도 이어진다.
제4회 한국대중음악상 R&B 소울 싱글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헤리티지&매스콰이어의 공연도 펼쳐진다. 헤리티지&매스콰이어는 대한민국 최초의 블랙 가스펠 콰이어로 현재 월드비전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