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월군은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되는 귀농귀촌·체험학습 박람회에 참가해 귀농 1번지 영월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에게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종합적인 정보와 컨설팅을 제공하고 수도권 대도시 인구 과밀화 현상 해소 및 경제적 손실에 대한 대안제시와 농촌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된다.
영월군은 박람회 기간 동안 2개 부스를 운영하고 귀농 성공 농가와 귀농·귀촌 희망자의 1:1 멘토링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곤충 표본체험, 식용곤충 체험, 곤충쿠키 시식 등의 지역 내 체험농장 및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예밀와인, 벌꿀세트, 장류세트 등 지역 농·특산품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 귀농·귀촌 성공사례, 귀농·귀촌 지원사업 등 경쟁력 있는 영월군의 귀농 귀촌 프로그램과 다양한 정보를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제공하고 귀농 1번지 영월을 알리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휴가시즌을 맞아 오는 8일부터 영월군에서 개최하는 동강뗏목축제와 지역의 다양한 관광상품도 함께 알릴 예정이다.
영월군농업기술센터 농업축산과 김대경 과장은 “박람회 참가를 통해 귀농·귀촌인이 더불어 사는 행복한 귀농 1번지 영월의 좋은 이미지를 적극 알리고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체계적인 귀농·귀촌 정책과 실용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해 성공적인 영농정착을 유도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