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미래의 주역인 지역 내 학생들이 성공적인 대입 전략을 통해 꿈과 희망을 이룰 수 있도록 고등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0년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6월 1일 오후 4시 정선 여성회관에서 지역 내 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가장 쉬운 대입설명회‘를 주제로 2020년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입시설명회는 서울 대치동에서 입시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최승해 스카이에듀 입시연구소 소장을 강사로 초청해 오는 6월 1일부터 11월 2일까지 총 6회에 걸쳐 개최키로 했다.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새로운 입시 정보가 부족한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이 2020학년도 대학 입시제도의 특징과 수능, 주요대학 수시전형 지원방향을 정확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회가 진행된다.
6월 1일 정성군여성회관과 7월 13일 사북청소년장학센터에서는 대입 구조 이해하기와 매년 바뀌는 대입 대비하기, 수능의 변화 이해하기 등 정확하고 쉽게 이해하는 대입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8월 3일 정선군 여성회관과 9월 7일 사북청소년장학센터에서는 대입 전형의 이해, 9월 28일 정선군 여성회관과 11월 2일과 사북청소년장학센터에서는 주요 대학의 이해와 나에게 맞는 대입전략에 대해 맞춤형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입시설명회는 다양한 입시제도를 안내하고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자리로 설명회를 통해 정선군 학부모와 수험생들이 효율적인 입시전략을 세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미래의 주역인 지역인재 육성 및 지역학교 명문고 성장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정선인재육성아카데미는 현재 고1 43명, 고2 35명, 고3 34명 등 총 112명의 학생들이 교과 심화학습과 논술(인문, 수리)을 비롯한 컨설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또, 진로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입시설명회를 비롯해 찾아가는 진로 프로그램 및 진로캠프와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공무원 준비반인 ‘나도 공무원 반’을 운영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