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정보통계학과 학생팀(지도교수 안재준)이 ‘제5회 L.POINT 빅데이터 컴피티션’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L.POINT 빅데이터 컴피티션은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 분석 공모전 중 하나이다.
이번 대회는 고객 온라인 행동을 기반으로 트렌드를 예측하는 'Digital Trend Analyzer'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총 674개팀이 참가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정보통계학과의 박성종(12학번), 임진영(13학번), 최세환(13학번) 학생팀은 심사위원단에게 “소비자 온라인 행동 기반을 기반으로 실용적 서비스를 제안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평가를 받았다.
이로써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정보통계학과는 ‘L.POINT 빅데이터 컴피티션’에서 2017년부터 3년 연속으로 수상했으며, 다수의 데이터 분석 공모전에서 최근 5년간 총 12회의 수상 실적을 거두는 쾌거를 이뤘다.
한편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정보통계학과는 2014년부터 학부생 대상으로 YDMS (Yonsei Data Mining School) 라는 연구소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YDMS의 독자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데이터 분석에 관심과 열의가 있는 학생들에게 심도 있는 교육제공을 통해 공모전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또 2018년도 2학기부터 SAS와 공동 자격 인증 프로그램 ‘SAS joint Certificate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정된 교과목을 이수하는 학생들은 SAS Global과 연세대학교 원주캠퍼스 정보통계학과가 공동 발급하는 “SAS joint Certificate in Data Science” 라는 명칭의 자격증을 받게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