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5일까지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에서 관심군으로 선별된 학생 상담을 지원하는 ‘2019년 학생상담 전문기관’을 공모한다.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모두 3개 기관을 선정해 기관 당 연 25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 대상은 학교 부적응 학생의 정신건강 등에 대한 상담 및 교육 경력이 있는 대학, 연구소 등 단체, 관련 사업을 추진한 경험과 전문 인력을 갖춘 기관이다.
참가 희망 기관은 15일까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공고문의 지원 신청서를 내려 받아 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이달 4째 주 중 관련 분야 전문가와 관계자로 구성된 공모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최종 심사를 진행하고 27일 공모 선정 결과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에 선정된 기관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자살위험군을 포함한 관심군 등 학생 2차 심층평가, 개인상담, 학생·학부모·교원 대상 정신건강 증진교육, 인지행동치료, 음악치료 등 치유 프로그램 등의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는 초등학교 1·4학년, 중·고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학생들이 성장과정에서 겪게 되는 정서행동의 어려움을 조기에 확인하고 신속한 도움을 제공하기 위한 선별검사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