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지스트, 총장 문승현)가 육군보병학교(학교장 김만기)와 12월 28일 오전 11시 GIST 행정동 2층 대회의실에서 군사과학기술 분야의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GIST와 육군보병학교는 레이저·전자전 등 첨단 과학기술 연구와 기술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각 기관이 개최하는 학술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 기관은 군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석·박사 위탁교육, 실무연수와 함께 정책발전 자문을 위한 인적교류도 활성화할 방침이다.
GIST 문승현 총장은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이 함께 협력연구소를 설치하여 국가안보를 위한 민·군 연구협력의 혁신적 모범사례를 만드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GIST는 우리나라의 안보과학기술 분야를 대표하는 연구기관으로서 국내는 물론 세계 유관기관들과 적극 협력하기 위해 GIST안보과학기술센터를 2016년 말에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16년 전자전, 고기능성 레이저, 차세대 에너지, 군통신 및 네트워크 영역에서 방위사업청 전문연구기관으로 위촉됐으며, 세계적 수준의 레이저 연구소인 고등광기술연구소(APRI), 방사청 전자전특화연구센터와 레이저특화연구실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육·해·공군 간부 40여명을 대상으로 국방단기실무연수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시행한 바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