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미세먼지 저감 대책의 일환으로 올해 5월부터 시행해왔던 취약계층 저녹스(친환경) 보일러 교체비 지원사업의 대상을 9월부터 확대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8월 ‘미세먼지 저감 시민 원탁토론회’에서 다수의 시민들이 저감대책으로 꼽은 시민참여 순천형 공감정책이다.
보일러 교체비 지원사업 신청은 5일부터 가능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 될 수 있으므로 서둘러 구비서류를 갖추어 관할 면·동 행정복지센터나 환경보호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지원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이면서, 재산세 납부세액 50만 원 이하인 자로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순천시로 돼 있는 가구주이며 주택소유주 뿐만 아니라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도 신청 가능하다.
단 신청 전 유의할 점은 친환경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해 응축수 배관설치가 불가능한 장소나 도시가스 배관 미설치 지역에는 설치가 제한 될 수 있으므로 보일러 설치 대리점에 설치 가능여부를 사전에 문의·확인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노후 일반보일러를 저녹스(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면, 미세먼지의 주원인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은 감소하고 에너지 효율은 더 높아져 대기질 개선과 연료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시민들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