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제 22회 무주반딧불축제 9일간의 여행 시작 막올라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제 22회 무주반딧불축제 9일간의 여행 시작 막올라

9일까지 환경생태, 체험참여, 공연전시 등 '가을빛 유혹'

“자연의 빛 생명의 빛 미래의 빛” 제22회 무주반딧불축제가 1일 전북 무주군 무주읍 등나무운동장에서 화려한 개막식과 함께 9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무주군

개막식에는 송하진 전라북도지사와 안호영 국회의원, 황숙주 순창군수, 장영수 장수군수, 문정우 금산군수, 박세복 영동군수를 비롯해 재경, 재부산, 대전무주군민회 회원 등 출향인들과 무주군민, 그리고 관광객 등 5000 여 명이 참석해 대한민국대표축제 무주반딧불축제의 개막을 축하했다.

행사는 이성만 반딧불축제제전위원장의 개막선언과 함께 개막축하 창작극 “반딧불이의 모험”, 뮤지컬 ‘세계의 왈츠‘, 인기가수 축하공연 등이 펼쳐질 때는 행사장 분위기는 최고조에 달했다.

환영사를 통해 황인홍 무주군수는 “무주반딧불축제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관광축제, 환경의 소중함을 알리고 실천하는 환경축제로 뜻깊은 성장을 거듭해가고 있다”라며 “보답하는 마음으로 안전하고 재밌는 축제, 반딧불과 어린이, 친환경에 집중한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는데 힘쓴 만큼 기분 좋은 변화를 느껴보시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무주군

한편, 개막식에 앞서 진행된 식전행사에서는 무주군과 자매결연을 맺은 중국 등봉시 소림무술단과 의왕시 태권도시범단 공연을 비롯해 무주실버태권도시범단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매년 개막식 이전에 시작되는 길놀이의 경우 이전과 달리 무주 119안전센터에서 시장사거리, 전간도로, 군청 앞, 사랑의 다리, 등나무운동장으로 크게 확대해 무주읍 전체를 축제의 장으로 만들었다.
ⓒ무주군

무주읍 주민들은 “군청 앞에서 등나무운동장까지만 가던 행렬이 무주 읍내를 한 번 돌아주니까 축제분위기도 살고 확실히 관심도 더 생기는 것 같다”라며 “올해는 대표축제 이름을 걸고 준비했다니 더 기대도 돼서 타지에 사는 친지들과 친구들에게 보러오라고 연락도 했다”라고 전했다.

반딧불축제 공식마스코트인 또리와 아로를 선두로 거리악단과 무주읍을 비롯한 6개 읍면 주민들, 다문화가족과 출향인들, 관광객들, 그리고 11개국에서 온 글로벌태권도시범단원들이 함께 행진을 하는 모습은 모두에게 잊지 못할 광경, 가슴 벅찬 감동을 선사했다.
ⓒ무주군

오후 10시부터는 무주읍 남대천에서 안성면 두문마을 주민들이 준비한 ‘안성낙화놀이(전라북도무형문화재 제56호)’가 펼쳐졌으며 낙화를 배경으로 소망풍등 날리기도 진행돼 운치를 더했다. 또 ‘반디 불꽃놀이’가 개막일의 대미를 장식하며 제22회 무주반딧불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18 대표축제 무주반딧불축제는 9월 1일에서 9일까지 9일 간, 반딧불이 서식지를 비롯한 무주읍 반딧골전통공예촌과 예체문화관, 남대천 등 무주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반딧불이 신비탐사와 반디별 소풍, 반디나라관, 1박 2일 무주생태탐험, 소망풍등날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반딧불이와 함께 하는 ‘문화생태관광축제’,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어린이축제’,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축제’로서의 진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무주반딧불축제는 환경지표 곤충 반딧불이를 통해 지구환경과 인류애를 되짚어 보는 계기를 만든 환경축제로 특히 요즘처럼 환경에 대한 전세계적 관심이 고조되는 것을 감안하면 대한민국대표축제를 벗어나 전세계인이 함께하는 지구촌대표축제로 지정받을 날도 멀지않아 보인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