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전남국제농업박람회 홍보대사인 트로트 가수 송가인이 참여한 홍보영상이 오는 22일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18일 (재)전남도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에 따르면 2025전남국제농업박람회 공식 홍보영상의 수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홍보 영상은 박람회 슬로건인 'AI와 함께하는 농업혁신, 생명 키우는 K-농업'을 반영해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기획했다.
작사는 박람회 사무국이, 작곡과 영상 구성은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했다.
가수 송가인은 '대한민국 농업, 세계로 가야죠!', '전남도 나주에서 만나요~!'라는 멘트와 함께 직접 영상 제작에 참여했다. 영상에서 가수가 선보이는 노래는 AI기술이 반영됐다.
박람회 사무국은 앞서 지난 8월초 영상을 한차례 공개했으나, AI기술상 문제로 영상을 내린 뒤 다시 수정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후 오는 22일 박람회 유튜브와 홈페이지 등 공식 채널을 통해 최종 공개를 앞두고 수정 보완 작업을 진행 중이다.
2025국제농업박람회는 오는 10월23일부터 29일까지 전남 나주 소재 도농업기술원 일대에서 열린다.
박관수 박람회 사무국장은 "영상 제작에 AI 기술을 접목해 미래 농업의 방향성을 선보이고자 했다"며 "단순한 농산물 전시를 넘어 농업의 미래 역할을 제시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